처음으로 | 자주묻는질문 | 이메일
처음으로>작명>사주,작명
 

방문작명시 필히 전화예약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십신(十神)은 사주 안에서 뿌리를 갖고 있고, 사주를 풀어봄으로써 알 수 있는 것이며, 이 십신의 요소들간의 生하고 剋하는 것,
强하고 弱한 것의 구분과 차이에 의해 사람간의 관계, 물질과의 관계, 인생의 길흉화복과의 복잡한 함수관계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사주를 풀이하고, 그 전체적인 흐름을 알아낼 때, 가장 난이한 것이 용신(용신)과 희신(희신)을 알아내는 것이다.
용신이란 것은 사주의 주인인 본인에게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오행을 의미한다.
희신(喜神)은 그 용신을 북돋워주고, 뒷받침하여 힘을 실어 주는 오행이다. 반대의 개념으로, 용신과 희신을 견제하고 약화시키려는
오행들이 있으며 이 들의 세력을 약화시키고, 용신과 희신의 힘을 강화시키며, 전체적인 오행순환이 매끄럽게 이루어지도록 돕는 작업이 작명가의 큰 할일 중 하나인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일전에 한 분이 자신의 따님 이름을 감명하여 달라고 하여 그 따님 이름을 분석한 내용입니다.
“金玹棲”라는 이름이며, 사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것을 통해 대략적인 작명의 원리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근본이 되는 용신인 金, 희신인 水, 성씨의 오행인 木이라고 볼 때, (여기서 용신, 희신을 정하는 법은 생략합니다.) 용신인 金과 희신인 水를 북돋워 주고 뒷받침 하는 작명이 되어야 하고, 또한 이것이 상생의 원리로 金生水, 水生木으로 순환되어 상승작용을 일으킴으로써,
용신, 희신을 견제하는 오행들과의 균형을 주도하고, 전체적인 기운의 상승을 가져오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金과 水를 주요오행으로 하여 작명하여야 하는데, 지어진 이름은 木-土-金의 조합으로서, 안타깝게도 木이 土를 剋하여, 土가 金을
生하여 줌에도 불구하고, 大吉格이 되지 못하고 中吉格이 되어 버리고 마는 안타까움이 있는 이름입니다.